아동미술 No Further a Mystery





상상꿈틀은 아이들의 감정을 읽는것이 프로그램의 시작입니다. 아이가 사고해 나가는 과정을 관찰하고 발상을 그림으로 이해하여 표현하고 결과에 대해
생각하며 말할 수 있도록 만드는것 그것이 상상꿈틀이 제안하는 미술교육의 철학입니다.

상상키즈 아트스쿨은 어린이들의 감성발달은 물론, 직관력과 관찰력 그리고 상황에 대한 이해력과 논리적 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놀이미술과 아트 프로젝트로 수업을 진행합니다.
홍익대학교 출신 미술 강사들이 연구 개발한 학습자료와 북유럽의 미술교재와 교구를 통해 아이들의 창의력을 끌어내는 감성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아이가 사고해 나가는 과정을 관찰하고 , 발상을 그림으로 이해하여 표현하고, 결과에 대해 생각하여 말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 상상꿈틀이 제안하는 미술교육은 아이의 감정을 끌어낼 수 있도록 채험하고 이야기 할 수 있는 것. 그것이 상상 키즈아트스쿨의 미술교육 철학입니다.
상상키즈 아트스쿨은 감성놀이교육, 체험학습, 창의력 발달 프로그램, 드로잉에 이르기까지 , 어느것 하나 소홀히 하지않는 아동미술의 교육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상상꿈틀 키즈아트스쿨이 제공하는 수업은 평면조형에서 입체조형 및 드로잉 수업을 단계별로 제공합니다. 또한 초등교과 과정에서의 미술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미술수업을 리드할 수 있는 능력을 만들어 나갑니다.
상상꿈틀의 미술 수업은 재미있고 창의적인 소재와 프리미엄급 북유럽의 미술 교재 및 재료로 아이들이 미술에 대한 흥미를 이끌어 낼 수 있는 체험놀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달팽이 같아요”, “날개 같아요. 사슴벌레의 딱딱한 날개요”. 선생님이 아이들의 의견에 호응해준다. “재인이도 맞고, 찬욱이 말도 맞아.”

미술교육과정의 창의적인 사고력 운영을 위한 수업 모형의 개발(프로그램계발) 및 선진 사례를 조사, 소개함으로써 미술교육 교재를 통한 창조적인 지도법을 교육현장에 적용할 수 있다. 따라서 본 교과목을 이수한 아동미술교사들은 초등 중등 방과 후 선생님 및 어린이 교육기관의 특수성을 고려한 교육프로그램을 제작함으로써 효과적이고  개성 있는 미술교육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

답변  아동미술은 참매력이있죠... 저는 미대를나와서 주부로 지내다가 아동미술에 관심이 생겨 아동미술교육기관을 알아 보던중 신정수 아동미술교육을 알게 되었어요 아동미술은 민간에서 발급하는거라서 자칫하면 시간과돈만 낭비될수 있거든요 결론만 말하면 저는 여기서 교육받고 만족해요.

아동을 대상으로 미술을 지도하기 위해서는 먼저 아동기 미술의 특징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며, 이를 바탕으로 효율적인 미술지도를 위한 적용 및 실제 현장에서의 미술지도 방법이 모색되어야 한다. 이에 따라 본 교재는 다음과 같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었다.

교육목표 : 아동미술에 관심있는 교사, 학부모, 일반인을 대상으로 아동 미술교육의 특성을 이해하며 미술교과의 전문지식을 아동 개개인의 성향과 발달단계에 따라 효과적으로 지도 할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하는 것이 주요목적이다.

질문 아동미술지도자 자격증과 방과후 아동 지도 아동미술지도자 자격증과 방과후 아동지도 자격증 둘 중하나를 공부할려고 하는데 평생교육원에 입학하려고해요.

집에서는 밀가루 놀이나 벽에 물감을 뿌리는 놀이 등 다양한 활동을 하기에 한계가 있다. 학원에서는 이런 걱정 없이 다양한 재료를 가지고 마음껏 놀 수 있어 아이가 학원 가는 날을 기다릴 정도다.

세계의 어떤 민족이라도 때로는 어른에 이르기 까지, 사람을 가장 이해하기 쉽게 빨리 그릴 때에는 이런 형태로 그린다.

아이들의 창의력이나 자기를 표현하는 능력 등의 정서적 발달을 위한 교육으로 미술교육과 음악교육이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보육 및 미술교육현장을 선도하는 인성과 실력을 갖춘 보육교사와 아동미술교사

답변 안녕하세요. 질문을 보고 간략히 도움이 되어 드리고 싶은 마음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덕성여대는 click here 유아교육과가 유명해서 아동에 관련된 부분은 신뢰가 가는 것 같더라구요 ㅎㅎ

모루 거미 팔찌는 휴지심, 색종이, 검은매직, 가위, 풀, 모루, 양면테이프(혹은 기타 본드) 랍니다!

⑩ 다른 “이용고객” 및 “회원”을 희롱 또는 위협하거나, 지속적으로 고통 또는 불편을 주는 행위 ⑪ “학원”의 승인을 받지 않고 다른 다른 “이용고객” 및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⑫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⑬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학원”이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하는 행위 ⑭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